오조교 보건환경연구원장

▲오조교 보건환경연구원장
1962년생. 동아대 환경공학 석사를 마쳤다.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화학팀장, 수질연구부장, 북부지원장, 대기연구부장 등을 거쳤다. 보건환경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본받을 선임 연구원으로 꼽히고 있다.

 

송해충 건설본부장

▲송해충 건설본부장
1962년생. 경원대 도시계획 석사를 마쳤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개발과장, 경기도 따복하우스과장, 건축디자인과장 등을 역임했다. 도시계획 전문가로 아파트 제도 개선, 공공 역할 확대 등 정책 추진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소춘 인재개발원장

▲이소춘 인재개발원장
1964년생. 영국 버밍험대 국제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경기도 국제통상과장, 총무과장, 특화기업지원과장, 예산담당관 등을 역임했다.2016년 지방규제개혁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받는데 공을 세워 녹조근정훈장을 받는 등 기획력과 정책 운용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현도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

▲강현도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
1967년생. 영국 본머스대 관광경영 석사를 마쳤다. 제3회 지방고시에 합격,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관광과장, 경제기획관 투자진흥과장, 교육협력국 교육정책과장, 가평군 부군수, DMZ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꼼꼼한 성격 탓에 업무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없고, 합리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방식과 군더더기 없는 스마트행정으로 업무추진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성호 홍보기획관

▲이성호 홍보기획관
1969년생.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제8회 지방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빅데이터담당관, 콘텐츠산업과장, 문화종무과장을 역임했다. 원만한 대인관계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우면서도 기획 능력과 꼼꼼한 일처리로 뛰어난 조직관리 능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김규식 노동국장

▲김규식 노동국장
1971년생. 서울대 행정학 석사,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 박사를 마쳤다. 제4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경기도 북부청 외교정책과장, 뉴미디어담당관, 미래전략담당관, 정책기획관, 경제기획관 등을 역임했다. 현안 대응∙정책 기획 능력이 뛰어나고 맡은 바 임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해 성과를 도출하는 스타일이다. 

 

연제찬 평생교육국장

▲연제찬 평생교육국장
1965년생. 건국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후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에서 석사 학위,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국제관계학 석사학위를 마쳤다.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해 경기도 법무담당관, 환경정책과장, 연천군 부군수, 수자원본부장, 하남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평소 조용한 성격이지만 업무 추진에 있어서는 과감한 스타일로 정평이 나 있다. 직원들과의 소통도 원활해 도청 내 관리형 리더로서 손꼽힌다.

이순늠 여성가족국장

▲이순늠 여성가족국장
1962년생. 아주대학교 지방자치법학 석사를 마쳤다.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교육정책과장, 보육정책과장, 여성정책과장, 복지여성실장, 인재개발원장 등을 역임했다. 조용하면서도 일처리가 꼼꼼한 외유내강형 인물로, 주로 여성 및 보육 업무를 주로 다루면서 경기도 여성정책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
1963년생. 경희대 글로벌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경기도 세원관리과장, 조세정의과장, 예산담당관,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등 공직 경력 대부분을 예산 관련 부서에서 보낸 ‘예산통’으로 도 살림을 책임지는 ‘살림꾼’ 노릇을 해왔다는 평이다. 꼼꼼하고 합리적인 일 처리, 원만한 인간관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류광열 경제실장

▲류광열 경제실장
1970년생. 고려대 행정학과, 미국 시라큐스대 공공행정학 석사를 마쳤다. 1993년 제36회 행정고시에 합격,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경제정책과장, 투자산업심의관, 경제기획관, 환경국장, 노동국장 등을 역임했다. 도청 내 경제부서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경제통으로 업무 처리가 꼼꼼하고 치밀한 기획력을 가졌다는 평가다.

 

홍지선 도시주택실장

▲홍지선 도시주택실장
1970년생. 영국 버밍엄대 도시지역 석사과정을 마쳤다. 제2회 지방고시에 합격,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도로정책과장, 도로계획과장, 건설국장, 철도국장(철도항만물류국장) 등을 역임했다. 계획 단계부터 완료 시점까지 빈틈없는 업무 처리로 정평이 나있으며 부하 직원들에 대한 배려심도 깊다는 평가다. 건설∙교통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이한규 균형발전기획실장

▲이한규 균형발전기획실장
1963년생. 고려대학교 졸업 후 영국 버밍엄대학교 도시·지역개발학 학위,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정책기획심의관,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본부장, 경기도 평생교육국장·기획행정실장, 양주·의정부·부천시 부시장, 수원시 제1부장, 성남부시장을 역임했다. 폭넓은 행정경험이 장점이며 꼼꼼한 일처리와 친화력으로 조직내 신망이 두텁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



관련기사
경기도, 실국장·부단체장 인사 단행 경기도는 7월 1일자로 하반기 실_국장 및 부단체장 인사를 단행했다.▶프로필 온라인도는 코로나19 위기극복과 도정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전보인사를 최소화하면서 코로나19 이후 사회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불법행위 근절 등과 같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선도해 나아갈 인력배치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이를 통해 2급(이사관) 3명, 3급(부이사관) 6명의 승진인사가 이뤄졌으며, 4급(서기관) 부단체장으로 1명이 자리를 옮기게 됐다.2급 실장급에는 시주택실장에 홍지선 철도항만물류국장, 북부청 균형발전기획실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