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오는 13~19일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공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서비스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해주는 일종의 이용권(바우처·Voucher) 제도를 말한다.

시는 이 기간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등 총 6개 사업에서 420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 밖에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일상생활지원서비스 3개 사업은 130명의 이용자를 상시 모집한다.

사업 이용자 선정기준은 사업에 따라 기준중위소득 120~170% 이하인 자로,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사업별로 모집이 진행돼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서비스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해당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사업별로 필요로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 모집 내용이나 추가 구비서류,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 방법 등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 새 소식란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031-481-2833) 또는 각 동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