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굿네이버스·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권 옹호·가정복지 증진 협약
굿네이버스·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권 옹호·가정복지 증진 협약
  • 정회진
  • 승인 2020.03.31 21:17
  • 수정 2020.03.3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권리 존중해줘야 육아도 행복해져요

굿네이버스와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역사회 아동과 가정의 복지를 증진하고, 아동권리 옹호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지난달 27일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정보교류와 교육프로그램 제공, 기관홍보 협조 등의 노력을 기울여 지역사회 복지의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또 두 기관이 진행하는 아동 교육과 부모 교육 등을 통해 아동들의 권리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그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아동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왔다. 특히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지역사회 조직사업,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눔 인성, 세계 시민, 권리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정근진 본부장은 "건강한 영유아,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일에 두 기관이 협력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아동복지 증진에 함께 이바지 해 나갈 것을 기대 한다"고 말했다.

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마미정 센터장은 "인천시 보육비전인 '함께 키우는 아이, 행복도시 인천'을 위해 두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쁘다"며 "아동권리 존중을 바탕으로 행복육아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정회진 기자 hijung@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