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16~31일 31개 시·군 대상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학 조사연구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역학 조사연구 공모 지원사업은 주류역사에서 잘 다뤄지지 않았던 지역사의 특수성을 정통방식으로 조망하고 지역민과 지역문화의 접속을 매개하고픈 뜻있는 연구자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지역학 관련 개방형 학술행사, 강좌운영, 출판에 대한 단체지원과 자유주제, 테마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개인지원 2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단체지원은 지역 연구들의 상호교류와 지역에서 생산된 연구 성과들이 지역 안에서 확산되길 원하는 시군 소재 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 민간연구기관 등에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개인지원 분야에서는 문호를 넓혀 다양한 계층에게 연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학 전공자, 향토사학자, 시민기록자, 지역 언론인, 역사·문화 비평가 등 지역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심의를 거쳐 다음달 8일 발표될 예정이다. 031-231-8573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