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운양동 유관단체들이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활동에 나섰다.


 지난달 23일 김포지역 코로나19 세 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김포시 차원에서 운양동 전 지역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온 가운데 주민들 스스로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힘을 합쳤다.


 운양동 통장단협의회·발전협의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주민자치회·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율방범대 등 8개 단체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주 3회(월·수·금)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과 버스정류장, 상권, 놀이터 등 다중이용시설을 집중적으로 방역소독에 나설 예정이다.


 합동방역 첫날인 지난 11일에는 단체장을 주축으로 운양동 직원들이 방역에 매달렸다.
 이를 위해 운양동행정복지센터는 등짐펌프와 방제복, 실내·실외용 약품 등을 지원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확진자 발생 이후 방역을 해 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다"며 "민관 합동방역이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최근 정하영 시장은 확진자가 다녀간 운양동 한 음식점에 방문해 "이곳은 식당 내·외부가 완벽히 소독돼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클린 식당'이다. 자영업자의 아픔을 분담하는 정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편견 없는 이용을 당부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