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재충전 시작
경기문화재단,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재충전 시작
  • 박혜림
  • 승인 2020.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사진_1 경기도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2월부터 오는 11월까지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재충전을 시행한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재충전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개인별 연간 9만원을 지원한다.
 발급대상자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며 발급기간은 1일 시작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다. 


 발급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2016년 이후 카드를 발급받은 기존 이용자 중 만 14세 이상이면서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소지한 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를 통해 전화 재충전도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전액 소멸된다.  도서, 음반, 악기 구매, 공연, 영화, 전시 관람, 문화체험프로그램, 국내 여행, 열차,고속·시외버스·렌터카 등의 교통수단, 숙박시설, 스포츠경기 관람, 운동용품 구매, 체육시설 등 문화, 여행, 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역별, 분야별 가맹점 정보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nuri.kr ) 및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맹점 발굴, 이벤트 진행,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재단과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가맹점이 협업해 운영하는 카드 기획프로그램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