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1122가구 분양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1122가구 분양
  • 이은경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건설산업은 3일 견본주택을 열고 인천 검단신도시 내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 1122가구 분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검단신도시 AA2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1122가구 규모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이며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인데다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기둥이 없이 7m에 이르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은 3면 발코니와 함께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을 더욱 높였다. 또 다용도실에는 선반형 실외기를 적용하고 대형 드레스룸, '내 집 앞 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 공간도 넉넉하다. 

단지가 위치하는 검단신도시는 서울과의 접근성을 향상한 교통이 핵심 호재다. 지난 10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대도시권 광역교통비전 2030'에 따르면 인천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및 GTX-D 노선 신설 계획 등이 포함됐다. 2024년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3개 정거장이 신설돼 김포공항역까지 약 6분,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 중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진다. 인천지하철 2호선(검단신도시~일산킨텍스)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고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개통(2021년)되면 올림픽 대로까지 10분이면 진입하고 검단∼경명로간 도로가 개통되면 공항철도와도 바로 연결된다.  

이 단지는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인천 영어마을은 물론 유·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기존 산지를 그대로 유지하며 조성한 5만5696㎡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단지와 함께 조경을 이루고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는 계양천 수변공원도 조성된다.

검단신도시는 정부의 고강도 주택 규제를 피한 규제 청정지역으로 꼽힌다.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는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다.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입주자 선정 과정에서도 검단신도시가 속한 인천 서구는 추첨제를 통해 80%를 선정해 당첨확률도 높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검단파라곤 센트럴파크'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역세권이며 공항철도와 서울 지하철 5호선과 9호선까지 연장되면 수도권 광역교통망 구축의 수혜지"라며 "최고의 교육환경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3일 문을 연 '검단 파라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329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6월이다./인천 서구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