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그림책을 소개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Un-printed Ideas'展을 내년 3월8일까지 개최한다.

그림책 전시 작가의 육성, 지원을 취지로 개최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展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가지고도 빛을 보지 못한 그림책 이야기들을 세상에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첫 번째 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김리라, 나혜, 손혜란, 유월식, 엄선, 이경미, 이세경, 이세림, 이수미, 이희은, 조수경 등 총 11명의 그림책 작가가 참여하고 2가지 섹션, 4가지 주제를 가지고 전시된다.

'숨겨진 엉뚱함의 발견(전시실1)' 섹션에서는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작가의 창의적인 상상만을 담은 '자유주제' 작품들, 오직 그림만으로 열린 상상을 하게 하는 '글이 없는 그림책'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이어 '숨겨진 상상 친구의 발견(전시실2)' 섹션에서는 '친구'를 주제로 다양한 친구들과의 추억을 담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각 공간에서는 작가들의 그림책 더미북과 원화, 작업 과정 전시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작품과 연계한 예술 활동 공간에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종이를 접는 등의 활동을 하며 작품을 더욱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밖에 이번 전시 11개 작품 중 2개의 작품에는 출판을 지원하며 출판작 2개 작품은 관람객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전시 티켓은 성인, 아동 동일하게 모두 6000원이다. 전시 관련 자세한 문의는 현대어린이미술관 홈페이지(www.hmoka.org)로 하면 된다. 031-5170-3720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사진제공=현대어린이책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