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주최 14번째 행사
▲ 12일 오후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린 벤처 인천 2019 대회에 박남춘 인천시장과 신성식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 김선병 인천조달청장,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장 등 유관기관 및 단체장, 중소·벤처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해 2020년 제2벤처붐을 만들자고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벤처기업협회

㈔인천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인천시, 인천중소벤처기업청, 인천조달청, 기술보증기금 인천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본부가 후원하는 '벤처 인천 2019 대회'가 12일 오후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4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신성식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 김선병 인천조달청장, 유관기관 및 단체장, 중소·벤처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벤처기업협회는 올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1551명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을 했고 협회가 운영하는 인천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통해 73개사의 창업기업을 배출했다. 현재 20개사가 입주해 창업활동 및 지원을 받고 있다.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장기적인 국내 경기침제로 인해 중소·벤처기업이 살 길은 기술개발과 품질·생산성 향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협회를 중심으로 장기적인 불황 등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 내년에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위탁사업과 협회 자체사업을 통해 우수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해 '제2벤처붐'을 선도해 나가는 지역경제주체로서 중소·벤처기업인의 희망이 되자고 제안했다.

우수 벤처기업인 시상식도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이사, 최광은 ㈜K&J텍스타일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는 김홍민 ㈜에스엠경금속 대표이사, 박상혁 ㈜비젼푸드 대표이사, 홍의주 ㈜대일산기 대표이사가 각각 선정됐다.

인천시장 표창은 박성호 ㈜세아전자 대표이사, 안상일 ㈜상수 대표이사, 조익길 ㈜아우레이트 대표이사, 윤병만 ㈜대주정밀 대표이사, 박종윤 ㈜제이와이 대표이사, 이순미 제이에스엠글로벌㈜ 대표이사, 이정우 태백포장 대표 등 7명이 이름을 올렸다.

인천조달청장 표창은 노은경 ㈜와이지애드컴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은 김경민 ㈜보운, 김희수 ㈜신아하우징, 이형근 ㈜서원 E.N.C, 신태호 ㈜아트샵모터스, 황경연 원창이앤씨㈜ 대표이사가 거머쥐었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표창은 강경환 삼환하이테크, 홍성대 ㈜티에스피바이오켐, 김창길 ㈜더엘스타 대표이사가 받았고 중소벤처진흥공단이사장 표창은 김용범 산도기전㈜, 김상범 디제이엔지니어링㈜, 선윤관 ㈜화신이앤비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중부고용노동청장 표창은 장호석 ㈜씨피엔텍 대표이사, 이규호 ㈜에스에스피 대표이사가 받았으며, 전국벤처기업단체협의회장 표창에는 신순호 영감쓰 대표 외 10인, ㈔인천벤처기업협회장 표창에는 강규천 미래인더스㈜ 대표이사 외 4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