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5일 여주시청에서 이항진 여주시장과 임영헌 이사장 등 장학재단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와 하이트진로㈜ 성남지점의 장학금 기탁식을 했다.


 이번 기탁식에서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는 여주시의 인재육성과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고자 5000만원을 기탁했으며, 지난 10년간 총 3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장학재단에 전달했다.


 또 하이트진로 성남지점은 2007년부터 지정 도매업체를 통한 주류의 판매량에 따라 1병당 일정 금액을 장학재단에 기탁해왔으며, 누적금액은 약 1억9000만원 상당이다.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장과 하이트진로 성남지점장은 앞으로도 장학기금 기탁 등을 통해 사람중심 행복여주의 생생지락(生生之樂) 하는 발전을 위해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항진 시장은 먼저 여주시의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장학금을 기탁해준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와 하이트진로 성남지점에 감사를 표했으며, 앞으로 여주시라는 공동체 안에서 기업과 시민간의 상생을 위해 그리고 여주의 훌륭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2020년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 계획은 99명에게 2억8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3월 중으로 예정돼 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