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010149.jpeg
▲ 시흥시의회는 19일 본회의장에서 김태경 의장 등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는 오는 27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개회식을 갖고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비롯해 시흥시의회 회의규칙 제5조에 따른 의원 선서를 하고,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을 낭독하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시의회는 본회의 산회 후 열린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각각 홍헌영 의원과 이복희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조례 및 기타 안건에 대한 심사를 가졌다.

또 20일 열리는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안선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시흥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노용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시흥시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개의 안건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이어 제2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시의회는 7일 동안 집행부로부터 올해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27일 제7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된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시흥=김신섭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