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위원장 6명 선출 … 건교위만 만장일치
제8대 인천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가 구성됐다. 시의회는 3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다뤘다.

앞서 이용범 의장은 의원들과 논의를 거쳐 마련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그래픽 참조>

선임안에 담긴 기획행정위원회의 소속 위원은 김준식(민·연수4), 남궁형(민·동구), 노태손(민·부평2), 민경서(민·미추홀3), 손민호(민·계양1), 이병래(민·남동5), 조성혜(민·비례) 의원 등 7명이며 문화복지위원회에는 김국환(민·연수3), 김성준(민·미추홀1), 박인동(민·남동3), 박종혁(민·부평6), 유세움(민·비례), 이용선(민·부평3), 전재운(민·서구2) 의원 등 7명이 포함됐다.

산업경제위원회는 강원모(민·남동4), 김병기(민·부평4), 김종득(민·계양2), 김희철(민·연수1), 윤재상(한·강화), 임동주(민·서구4), 조광휘(민·중구2) 의원 등 7명, 건설교통위원회에는 고존수(민·남동2), 김종인(민·서구3), 박성민(민·계양4), 박정숙(한·비례), 백종빈(민·옹진), 신은호(민·부평1), 안병배(민·중구1), 정창규(민·남구2) 의원 등 8명이 속했다.

교육위원회에는 김강래(민·미추홀4), 김성수(민·남동6), 김진규(민·서구1), 서정호(민·연수2), 이오상(민·남동1), 임지훈(민·부평5), 조선희(정·비례) 의원 등 7명이 포함됐다.

선임안 투표 결과 재석 37명 중 34명이 찬성하고 3명이 기권해 원안대로 가결했다.

상임위원장도 선출됐다. 기획행정위원장 자리에는 전체 36표 가운데 32표를 획득한 이병래 의원이 당선됐고, 문화복지위원장은 36표 중 33표를 얻은 박종혁 의원이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산업경제위원장은 36표 중 32표를 득표한 김희철 의원이, 건설교통위원장은 36표 만장일치로 김종인 의원으로 확정됐다. 교육위원장은 36표 중 34표를 획득한 김강래 의원이 맡게 됐다. 오후에 진행된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37표 중 35표를 받은 노태손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성준, 남궁형, 박성민, 박정숙, 서정호, 손민호, 유세움, 윤재상 의원을 위원으로 확정했으며 부위원장으로 조광휘 의원과 조선희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아울러 ▲인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동의의 건 ▲인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동의의 건 ▲제8대 인천시의회 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안 협의의 건 등 3건은 원안대로 가결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