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자) 이미지배너-03.jpg


다이아몬드 반지를 손가락에 끼워주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지만 가정에 권태기라는 위기가 한번쯤은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서울·부산·제주 등 지역제한없이 가족의 심리이해와 상담기법 학습을 통해 권태기와 갱년기증상의 극복방법을 돕는 가족심리/노인심리상담사 등 22개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지원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이벤트 담당자는 “가화만사성이란 말처럼 가정의 화목을 통해 많은 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수강료 무료지원 이벤트가 기획되었으며, 심리상담 공부를 원한다면 누구나 무료지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후 간편회원가입과 수강신청까지 완료한 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과정당 30만원의 수강료를 3과정까지 100% 지원한다.”고 말했다.

권태기는 지혜롭게 넘기지 않으면 가정폭력과 이혼 등을 초래할 수 있어 방치해서는 안 되며 갱년기 역시 우울증과 조울증 등 불안장애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심이 들면 극복을 위한 노력에 나서야 한다. 권태기와 갱년기의 극복방법으로는 부부상담클리닉과 심리상담센터 등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간접적인 방법 등이 있으며, 현상에 대한 심리이해와 관련 치료기법들을 배워서 직접적으로 극복하는 방법 등이 있다. 가족심리/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가족치료와 노화에 따른 심리증상 치료에 관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가족심리/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5주간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1·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며, 그밖에 공황장애·ADHD·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에 관한 인지행동/놀이심리/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및 홈스쿨링·어린이집·방과후교실 등의 교육지도에 관한 부모교육/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은 4~6주간 같은 방식으로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사회적 활동을 통해 권태기와 갱년기 극복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위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보건복지부 주관 바우처서비스 업무를 볼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는 자격증으로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문화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서의 관련업무 및 1365자원봉사센터·VMS·복지넷 등을 통한 봉사경력 인증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자격증 교육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취업정보센터와 취업실무특강을 통해 관련 분야 취업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 해당 정보는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국비지원여부 및 기타 분야 자격증인 큐넷,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기술·전문자격증,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원자격증,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취득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 또한 원격평생교육원으로는 유일하게 직접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등 이와 같은 노고를 인정받아 브랜드 평가에서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