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jpg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타 요리학교의 호텔조리과와 달리 세분화된 조리전공을 운영하고 있어 고3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현재 호텔조리전공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과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서양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셰프학과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전공은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의 경우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원 진학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양조리학과 과정의 경우 양식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프렌치, 이태리 메뉴실습은 물론 교내 분자요리연구소를 통해 분자요리의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전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해외유학 및 해외취업희망자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마스터셰프학과 과정에서는 EK 글로벌 조리교육과정을 교육하며 교내 국제 어학 교육센터를 통해 영어교육강화 및 호주 TAFE, 이탈리아 알마 조리학교, 미국 CIA 요리학교 등 해외 요리학교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에는 국보급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실무중심의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분화된 조리전공과 실력파 교수진의 수업을 통해 서울현대는 현재 국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외식업체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독일, 일본 등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뿐 아니라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