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복미역국_이미지.jpg

미역은 칼슘이 풍부한 바다의 채소로 열량과 지방함유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특징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다. 보통 생으로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새콤한 무침, 냉채 등으로 먹기도 하지만 고기나 해산물을 넣어 끓인 국이 가장 보편적이다.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에는 뜨끈한 미역국 생각이 절실해진다. 거제도 장승포 맛집 ‘충복미역국’은 전복, 복어, 성게, 조개, 멍게 등 거제의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미역국 메뉴를 비롯해 돌솥 비빔밥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찬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볼락구이 등이 제공돼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식사가 가능하며, 준비한 재료가 떨어지면 판매를 종료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거제도 장승포와 구조라 해수욕장 인근 주민들이 찾는 음식점이다.

충복미역국 사장님은 “고객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해 국내산 미역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신선한 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장승포항, 협성봉, 거제문화예술회관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한편, ‘충복미역국’은 친근하고 따뜻함이 느껴지는 엄마 표 집밥을 표방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미역국을 맛 볼 수 있는 거제도 구조라해수욕장 맛집으로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