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코재수술,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2017년 09월 13일 17:38 수요일
코재수술.jpg


코성형, 코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그 이면에는 섣부른 결정에 따른 부작용 사례가 속출하고있다.

얼굴에서 가장 민감한 부위 중 한 곳 중 하나인 코는 단위면적당 모세혈관이 가장 많이 분포가 되어있으므로 수술에 있어 신중하고 계획성이 요구된다.

특히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과 과장된 효과를 강조하는 무분별한 마케팅 소재로서 코성형이 많이 부각된 이유는 수술 후 가장 시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는안면 부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책임한 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무엇보다 박리다매 형식의 홍보성만 짙은 성형외과인지 확인하고 개인의 안면구조를 충분히 고려한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성형외과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양인의 얼굴골격은 서양인보다 평면적이다. 그래서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코수술을 진행해야하지만, 기초골격을 생각하지 못한채 무리하게 콧대만 높인다면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로 코재수술을 해야하는 결과가 나타난다.

vip성형외과 대표원장 이명주원장은 코성형과 코재수술에 대해 “코성형에서 중요한것은 바로 집도의의 숙련도이다. 더불어 미용적인 측면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도 동시에 고려해야하는 수술이어야 한다” 며 “코수술은 무엇보다 재료가 중요하다. 특히나 보형물은 신체의 일부가 아니기에체질에 맞지 않아 거부반응을 보인다면 피부괴사, 만성염증 등의 극심한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어 환자들의 상황에 맞춰 보형물과 자가연골을 혼용하거나 보형물이 체질에 맞지않은 케이스는 100% 자가연골을 사용하여 코수술을 진행하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