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17일까지 … 글로벌강소기업 성장 도모 130억 지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2016년도 기술혁신개발사업 혁신기업기술개발 하반기 접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R&D 지원자금은 130억원 규모로, 정부 출연금은 총사업비 65% 이내에서 최대 2년간 5억원 지원된다.

분야는 미래 성장유망 전략분야 중 신성장동력 해당분야인 12개 전략분야의 140개 전략제품 중 해당 품목에 대해 자유응모 방식으로 지원한다.

12대 전략분야는 녹색제조분야(에너지 생산 및저장, 에너지자원활용, 수송기기, 우주항공, 산업용기계), 첨단융합분야(ICT 융합, 로봇응용, 나노융합, 바이오, 의료기기,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이다.

자격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이나 벤처기업은 가능하지만, 상반기 혁신형기업 과제에 신청했거나, 금년 동 과제에 선정된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28일부터 8월17일까지이다. 아울러 사업계획서 신청은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받고 있다.

중기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서면평가와 현장조사, 대면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박선국 인천중기청장은 "인천지역 미래 성장 유망 전략분야 R&D를 추진하려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나영 기자 creamy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