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인천 교육계 문화 행사
▲ 연수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평생학습관·부평도서관 무료영화
연수도서관 수학·요리교육 마련
교육과학원 어류 생태환경 강의


▲무료 영화 한편

인천평생학습관은 2016년 1월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새해 맞이 무료 가족영화를 상영한다.

1월2일은'도라에몽 : 스탠바이미'이 상영된다. 늘 덜렁대고 소심한 소년 진구에게 행복한 꿈과 미래를 선물하는 임무를 받고 22세기에서 날아온 최고의 친구 도라에몽의 이야기다.

1월9일 상영되는 '명탐정 코난 : 이차원의 저격수'는 도심 한복판에서 일어난 저격 사건 범인의 최후 목적은 무엇이며 코난이 과연 그 수수께끼를 파헤쳐 낼 수 있을지에 대한 줄거리다.

'일곱 난쟁이'는 16일 상영된다. 일곱 난쟁이 중 막내 보보의 치명적 실수로 왕국과 모든 사람들이 얼음으로 변해버리고, 마녀 델라모타의 저주로 위기에 빠진 왕국을 구하기 위해 일곱 난쟁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모험의 길을 떠난다.

1월23일'정글번치 : 빙산으로의 귀환'은 정글 최고의 호랑이 모리스를 만난 핑과 퐁은 위험에 빠진 펭귄 마을을 구해줄 것을 부탁하고, 정의에 불탄 모리스는 정글 친구들과 함께 펭귄 마을이 있는 남극으로 떠난다는 내용이다.

1월30일은 '꼬마 마녀 요요와 네네'다. 마법세계와 인간세상에서 사상 최대 위기를 맞은 요요와 네네가 인간세상과 마법세계에서 일어날 끔찍한 전쟁을 과연 막아낼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다.

인경식 관장은"2016년 새해에도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고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며, 매주 토요일 평생학습관 어린이실 및 디지털자료실에서 다양한 독서 활동과 무료 가족영화를 관람하며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인천평생학습관 어린이자료실(032-899-1554) 또는 홈페이지 (www.ilec.go.kr)로 하면 된다.

인천부평도서관 역시 무료 영화를 준비했다. 도서관은 새해를 맞아 도전과 모험, 상상의 세계로 초대할 판타지 영화를 주로 상영할 계획이다.

오는 1월3일에는 외로운 사춘기 소녀의 엉뚱한 상상에서 시작된 중년 남자 맥스와의 22년간의 우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메리와 맥스(12세관람가)' 상영을 시작으로, 1월10일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합창대회에 도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인 '송포유(12세관람가)'가 상영될 예정이다.

1월17일에는 더 이상 소녀가 아닌 19살의 앨리스가 또 다시 들어가게 된 이상한 나라에서의 판타지 모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전체관람가)'가,

1월24일에는 자신의 꿈은 접어둔 채 하루하루를 살아가던 주인공 월터가 갑작스런 여행을 하며 겪는 어드벤처 감동 이야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12세관람가)'가 상영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월31일에는 드래곤 헌터계의 에이스 리안츄의 세계를 구하기 위한 험난한 모험을 담은 애니메이션 '드래곤 헌터(전체관람가)'가 상영될 예정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부평도서관 1층 나래울1실(구 평생학습실)에서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부평도서관 디지털자료실(☏032-510-7320) 또는 홈페이지(www.bpl.go.kr)로 문의 하면 된다.

▲응답하라 겨울방학

인천 연수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학습경험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초등학생을 위한 도서관에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2016년 1월11일 부터 22일까지 2주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1~5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NIE, 사회, 요리 주제를 가지고 과학을 품은 수학, 신문이 동화를 만났을 때, 우리나라 보물을 찾아라! 와 교육기부로 진행되는 요리 쿡! 조리 쿡!!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접수는 29일부터 방문 접수로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연수도서관 홈페이지(www.yslib.go.kr) 또는 열람봉사과(8997-543)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인천학생과학관에서 겨울 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위해 무한상상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동계 프로그램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정 소규모 무한상상실 운영과 연계하여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운영되며, 배움 중심의 과학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6년 1월3일과 1월9일에는 '교체 민물수족관 고별 해설 강연'을 꿈돌이관(1층)에서 진행한다. 2002년 개관 이후 13년 동안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민물수족관 교체를 앞두고, 민물어류 전문가가 교체될 수족관 앞에서 어류의 생태 환경에 대해 해설 강의를 하게 된다.

1월20일부터 1월22일까지 3일 동안은 '과학관 전시물 특별해설 프로그램'을 기초과학관(3층)에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전시물인 '마그데부르크의 반구실험'에서 과학관해설사들이 재미있는 전시물 해설 이벤트를 진행하게 하게 된다.

이어지는 24일과 2월13일에는 '무한상상 특별강연'을 자연사탐구관(2층)과 미래과학관(4층)에서 각각 운영한다.

과학의 대중화와 과학관 전시물 활용 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는 김기룡 박사(삼산고등학교장)와 장훈동 교장(관교여자중학교장)이 과학관 전시물 앞에서 직접 전시물 해설 강연을 한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행사 당일에 인천학생과학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