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점 시공사 한라 선정
지상3·지하3층 규모
2016년 상반기 완공
㈜현대백화점이 송도국제도시(5·7공구) 내에 추진 중인 '프리미엄 아울렛(조감도)'이 10월에 착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발주한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축공사 시공사로 ㈜한라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라도 이날 현대프리미엄 아웃렛 송도점 신축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공시했다. 한라는 현대백화점으로부터 현대프리미엄 아웃렛 송도점 신축공사 건과 관련해 시공사로 선정된 사실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한라의 수주금액은 1630억원(부가세 포함)이다. 다음 달 공사에 들어갈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68의 1, 4 일원(인천테크노파크 확대조성단지 내 CR1 블록) 5만8546.81㎡의 터에 들어선다.

2016년 상반기에 완공할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은 지하 3층, 지상 3층에 연면적 13만8652.83㎡ 규모로 지어진다.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은 송도 5·7공구의 첫 복합단지 조성사업이다.

㈜현대백화점은 이 사업을 위해 작년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로부터 사업부지를 1370억원에 매입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 송도점에 대한 건축심의를 마치고, 현재 건축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현재 지구단위계획과 인천시소방본부의 재난평가가 마무리되면 다음 달 중순쯤 건축허가를 내줄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1단계로 2016년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을 개점하고, 2단계로 백화점과 쇼핑몰을 짓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이 들어설 인천테크노파크 확대단지 비즈니스구역엔 터파기 공사를 진행 중인 홈플러스와 서비스드레지던스 호텔도 함께 자리잡는다.

홈플러스는 글로벌 부동산펀드인 안젤로고든과 미래에셋증권, 현대증권이 참여한 송도리테일피에프브이㈜가 매입한 땅에 장기 임대로 입점하는 방식을 통해 사업이 진행된다. 2015년 하반기 문을 열 예정이다.

리즈인터내셔널㈜가 개발하는 서비스드레지던스 호텔도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과 비슷한 시기에 착공한다. 201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치동 기자 airi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