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갤럭시노트10 스펙·출고가 가격·디자인·색상·기능 등이 정식 발표될 갤럭시노트10 언팩행사가 오는 8월 7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개최되는데 앞서, 업계를 통해 갤럭시노트10 출시일이 8월 16일~ 22일이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갤럭시노트10 스펙은 6.3인치 일반 모델과 6.8인치 플러스 모델로 출시되며,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4,300mAh 배터리, 네 대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할 전망이다. 또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셋과 프로세서를 갖추고 헤드폰 잭은 없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를 통해 정식 인증을 받은 107만 회원 온라인 판매처 ‘올댓폰’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사은품을 강화, 출시일 전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댓폰’에서 진행하는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은 요금지원 1년, 갤럭시노트10 기기값 50% 할인 또는 갤럭시노트10 무료지급, 갤럭시버즈로 대표되는 정품 웨어러블 디바이스 증정, 해외여행권 2인과 30종의 사은품 등 400만원 상당의 혜택과 68만원 이상의 가격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노트10과 대적할 9월 10일 발표 예정인 아이폰11(Xi) 사전예약을 기획하여 사전예약 알림 서비스를 진행하며 출시일 전 사전예약 신청자에게 공기계 증정, 기기값 반값 할인, 12개월 요금 지원, 애플정품 에어팟 2세대 및 해외여행권 2인 포함 30종 이상의 사은품 지급 등 혜택까지 내걸어 아이폰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1 스펙의 경우 지난 외신에 따르면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며,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소문이 무성해 양방향으로 배터리를 무선 충전 공유하는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를 위해 애플이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 중이다.

올댓폰 관계자는 “아이폰11(Xi)를 미리 예약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기획,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아이폰 시리즈에 관심이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으로 발 빠르게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모션 및 사전예약 상세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동구매 카페인 ‘올댓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