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인천일보=디지털뉴스팀07] 이런 위기 속에서도 장태준은 이창진(유성주) 대표의 화학물질 유출사건과 관련해, 국정조사라는 더 큰 카드를 꺼냈다.

찬성하는 의원들의 수가 부족했고, 의원들을 움직일 수 있는 비상대책위원장 조갑영(김홍파)의 힘이 필요했다.

장태준은 자신이 쥔 그의 목줄, 즉 그가 공천권을 돈으로 거래한 현장을 포착한 자료를 협상 카드로 이용했다.

조갑영은 이에 검찰 조사에서 문제없이 돌아온다면, 국정조사를 열어주겠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강선영 또한 물러서지 않는 강인함을 보여줬다.

이창진은 그녀의 집을 난장판으로 만들었고, 직접 얼굴을 마주하고는 조심하라는 협박까지 날렸다.

두려운 마음이 생길 법도 했지만, 되레 “잘못 건드렸다는 걸 알려줄 거니까”라며 반격 의지를 다졌다.

송희섭(김갑수)이 고용노동개선법안을 막기 위해 안현민(남성진) 의원을 사주해 동일한 법안을 발표하게 하고, 이창진은 화학물질 유출사건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등 각종 장애물을 만났지만, 장태준과 함께 국정조사라는 더 큰 카드로 맞서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주진화학 화학물질 유출 사건을 파고드는 선영 앞에, 이창진(유성주 분) 대표가 찾아와 협박을 하고 집 안을 아수라장까지 만들며 경고했고, 고용노동개선법안 발표를 막기 위해 송희섭(김갑수 분) 장관이 안현민(남성진 분) 의원을 사주해 같은 법안을 발표하게 하는 등 위기가 계속해서 닥쳐왔지만, 차분하게 위기를 대처하는 선영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렇게 검찰에서 보란 듯이 살아 돌아온 장태준. 강선영(신민아)은 그가 조사를 받는 사이 이창진 대표의 공장 주변 주민들의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토지와 지하수 등에 호흡기 질환 및 심장 장애와 암을 유발하는 성분이 공통적으로 포함됐다는 사실을 확인했고,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까지 열었다.

/디지털뉴스팀07 digital0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