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등 광교저수지 행보
▲ 1일 오후 수원 광교산 등산로 입구에서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과 박옥분 경기도의원이 자전거를 타고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성철 기자 slee0210@incheonilbo.com
"좋은 하루되세요. 기호1번 문재인입니다." '장미대선'을 앞둔 5월 첫날 수원 광교저수지를 에워싼 광교마루길 앞에 파란 옷을 입은 자전거 유세단이 몸을 풀고 있었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과 박옥분 경기도의원 등 6명은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점퍼와 보호장구로 차고 자전거를 탄 채 시민들 앞에 나섰다.

수원갑지역위원회는 지난 4월30일 처음으로 자전거 유세를 시작했다. 자전거를 타고 광교산을 누비는 자전거동호회와 일반인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한 이색 선거운동이다. 이들은 유권자들 향해 연신 '기호 1번 문재인'을 외치며 지지를 호소했다.

수원갑지역위원회는 투표일 전까지 자전거를 타고 수원지역을 돌며 유세전을 펼칠 계획이다.

박옥분 도의원은 "지난 휴일에 자전거를 타고 시민들과 만났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다. 현재 자전거 유세에 참여한 인원이 6명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주변 지역 곳곳을 돌면서 더욱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말했다.

/최현호 기자 vadasz@incheonilbo.com


관련기사
5월 황금연휴 … 경기 표심 들썩일까 19대 대선 막바지 '황금연휴' 동안 각 당은 유권자의 4분의 1이 몰린 경기지역 표심을 잡기 위해 맞춤형 전략을 짜는 등 막판 총력전을 예고하고 있다. 5.9 장미대선이 종반으로 접어들면서 대선후보들과 주요 정당들은 이번 연휴가 막판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전략지역 곳곳을 훑으며 종반 표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대위는 1일부터 시작하는 연휴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도로 IC·휴게소나 나들이객들이 모이는 관광명소를 찾아 문재인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집중 유세를 벌인다. 도당 선대위는 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