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쿠팡이츠에서 주문한 고객들에게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이츠 앱에 접속 후 bhc치킨 매장 페이지에서 상단에 위치한 쿠폰 받기를 클릭해 발급을 받고 주문하려는 치킨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쿠폰은 아이디 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당일까지만 유효하다. 이벤트 기간 내내 다운 받을 수 있다. 단,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지난달에 출시한 호박 조청을 듬뿍 담아 자연의 단맛을 그대로 살린 '펌치킨'과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 부위에 안심살을 사용해 부드러움을 구연하면서 통살의 바삭한 식감을 강조한 프리미엄 치킨인 '빠텐더' 등 신메뉴를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뿌링클, 콤보시리즈, 맛초킹 등 인기 메뉴부터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 할인 받을 수 있다.

펌치킨은 바싹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치킨이다. 특히 조청에 토마토를 더해 새콤함과 달콤함의 깊은 풍미를 담아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빠텐더는 살아있는 메뉴다.

한국 소비자 단체 협의회가 배달 음식 관련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배달 앱으로 주문하는 최애 메뉴는 1위 치킨(47.2%), 2위 중국 음식(17.4%), 3위 한식(10.8%), 4위 피자 등 양식(8.8%), 5위 분식(4%) 등 순으로 나타났다.

창업경영신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위를 차지한 치킨은, 치킨, 피자 등 인기 메뉴를 음식별로 분류하여 선정하였다. 그중 2020년 치킨 수익성 부문(창업 비용 대비 수익성을 나타낸 수치) ’노랑통닭’, ‘교촌치킨’, ‘피자나라치킨공주’, ‘호식이 두마리치킨’이 공동 1위를 차지해 함께 이름을 올렸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