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고용노동부 HRD-Net의 직업훈련 포털사이트와 워크넷을 통해 구인구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역량향상에 도움이 돕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58종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전액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일자리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맞춰 스펙업을 쌓기 위한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기획하였다.

‘무료교육 신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간편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90만원의 강의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강의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는 전임교수진을 통해 제작된 최신강좌로 양질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취업정보를 학습자들에게 무료 제공 중에 있다.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2급과 1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도 가능하다.

교육원의 취업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스피치코칭을 통해 자신감있는 면접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변혁적리더쉽으로 조직을 이끌어갈 능력을 배울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나만의 컬러를 찾아 면접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퍼스널컬러전문가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상대방에 사회생활에 중요한 요소인 대인관계에 형성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문서 작성법과 기업 내 활용되는 실무를 미리 배워볼 수 있어 사회초년생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4P, SWOT 분석 예시 관련 교육을 비전공자도 배울 수 있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과정 또한 배워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업무 역량에 유용한 문화복지사자격증, 유치원 교사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보육인력국가자격증) 등 보육 업무 종사자의 업무능력을 돕기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발달센터와 아동복지센터 관련 직무에 활용될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와 사회성형성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발달평가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푸드라는 매개체를 통해 푸드테라피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권장되는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유아물감놀이 및 DIY 명화 그리기 관련 미술 활동의 방과후아동미술자격증, 취미생활에 활용되는 과정 중 꽃꽂이 제작의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과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직 관심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정보센터를 홈페이지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채용공고들이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어 워크넷의 직업적성검사(직업심리검사) 또는 일자리·알바·부업사이트를 통해 구직활동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1365자원봉사센터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내일배움카드, 문화누리카드 등 국비지원 신청과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수강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