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쉐프본 에스토 올인원 / 위니아 제습기 DXAW100-JWK / 마샬 Acton II]
사진설명: [쉐프본 에스토 올인원 / 위니아 제습기 DXAW100-JWK / 마샬 Acton II]

5월 성년의 날(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이 다가오면서 젊은 층이 평소 갖고 싶어하는 생활가전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외출보다는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탓에 일상생활에서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시켜줄 제품들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에스프레소 머신을 비롯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는 공기청정기나 제습기, 집에서도 고품질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오디오 제품군도 젊은 층 사이에서 필수템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 대학 자취생들을 위한 성년의 날 선물을 고민중이라면 삶의 질을 높이는 가전제품으로 사랑을 표현해보면 어떨까.

쉐프본이 만든 ‘에스토 올인원’은 원두 에스프레소, 캡슐에스프레소, 드립커피, 스팀 등의 커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커피머신이다. 지정된 세팅값으로 1잔, 2잔을 자동 설정 시간에 따라 추출이 가능하다. 또 캡슐커피 포터필터를 사용,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추출도 가능하다. 드롱기, 가찌아 등에서도 사용하는 이탈리아 세계최대 커피 모터 펌프를 생산하는 CEME그룹의 ULKA 20바 모터를 탑재해 추출 시 압력을 안정적으로 전달한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 10ℓ 제품은 불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줄이고 제습기 기본에 집중했다. 반투명으로 처리된 물통을 사용해 제습된 물의 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상단의 디스플레이로 습도를 확인할 수 있다. 물통에 물이 찰 때마다 버릴 필요 없이 호스를 연결해 연속 배수가 가능하다. 

마샬 'Acton II' 블루투스 스피커는 마샬의 스피커 라인업 중 가장 작은 크기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2개의 크위터와 서브 우퍼에 전력을 공급하는 D급 앰프가 장착돼 부족함 없는 소리를 전달한다. 5.0 적용으로 무선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