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 전경./사진 제공=안산시

안산시는 오는 17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이모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관련 이벤트 게시물에 사랑하는 사람 혹은 감사한 사람을 향한 메시지와 함께 꽃 모양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당첨자 5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각각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시는 올해 들어 새로운 기획을 통해 ▲홍이가 홍보해드림 ▲안퀴즈 ▲안산 쉼표 ▲나만의 혜택 다이어리 ▲정책언박싱 등의 쉽고 친근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올해 초 1만1000여명에서 현재 1만4000여명으로 크게 늘었다.

거창하고 무거운 기획이 아닌 작고 가벼운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일상, 시민 다수의 관심사를 주제로 콘텐츠를 마련하는 노력으로 많은 시민의 공감과 관심을 끌어냈다는 게 자체 평가다.

가정의 달 이모티콘 이벤트 진행 알림 홍보전단. /이미지 제공=안산시

 

 

아울러 꼭 알아야 하는 시 소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안퀴즈 콘텐츠’는 타 콘텐츠보다 10배 이상 많은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틱톡에 게시된 ‘임신부 신생아 품 안에 상해 안심보험’, 유튜브에 게시된 ‘수소차 정책언박싱’,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코로나19 정신건강’ 라이브 강의도 시민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 밖에도 시는 시민 중심의 SNS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의 삶을 재밌게 표현하는 영상을 수시 공모하고 있으며, 선정되면 시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채널로 게시하고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가 운영하는 SNS 채널은 시민들이 마음껏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창구”라며 “앞으로도 시 SNS가 단순한 홍보채널이 아닌 시민과의 유대와 신뢰를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