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립도서관이 시민 문화활동 욕구 충족을 위한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문화활동 욕구 충족을 위한 온라인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독서공감카페’는 독서와 연계한 문화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리 선정된 도서를 바탕으로 함께 읽기, 필사, 낭독, 그림책 독서토론, 비경쟁독서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통, 일상, 여행, 고민, 휴식 등 책과 연관된 8가지 주제로 이뤄진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오픈채팅방을 통해 사전 독서활동을 제시해 흥미를 유발하고, 비경쟁독서토론식 진행으로 타인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고 답답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은 이천시도서관 통합회원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매월 15일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시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비롯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기 바란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문화 향유와 여가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