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4일 부천시를 방문, ‘부천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에 기여한 장덕천 부천시장, 김성용 부천시의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추연옥 경기중소기업회장, 백원선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박수종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여했다.

협동조합 지원 조례 제정은 지난 2019년 11월,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으로 협동조합에 대한 지자체 지원근거가 마련된 이후 16개 광역지자체와 전국 19개 기초지자체에서 제정, 부천시는 경기남부 지역 21개 기초지자체 중 지난해 시흥시와 안산시에 이어 올해 세번째이다.

부천시에는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 부천주류도매업사업협동조합 등 총 8개의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있으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추연옥 경기중소기업회장은 “부천시의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 조례 제정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활력 회복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의 협업과 공동사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확산에도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powervoice80@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