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는 매주 월요일자에 산업·증권면을 신설해 운영한다. 산업·증권면은 인천지역 82개 코스피, 코스닥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종가를 기준으로 한 주간 주가동향의 변화를 통해 지역 산업생태계를 조명할 계획이다.

주간 글로벌 주가 흐름과 국내 주식 동향을 파악하고 주간 주가변동이 큰 종목을 중심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를 조명한다.

특히 국내 최초의 대학생 뮤추얼펀드를 운영하는 오랜 전통을 가진 인하대학교 블루칩, 가치투자 동아리 인천대학교 아르고나우츠와의 협력을 통해 참신한 시각으로 투자분석에 나서는 대학생 애널리스트 칼럼을 함께 게재해 투자의 흐름을 짚어본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 상장기업 주간 주가 동향] 공매도 재개…공포는 기우 일까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가 4200선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주 장 마감 후 나온 애플의 1분기 매출액은 895억8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3.7% 급증했고, 페이스북의 매출액은 48% 증가했다. 이날 두 회사의 주가는 이날 각각 7.3%, 4.5% 뛰었다.지난주 뉴욕 증시 상승에는 전날 연방준비제도(Fed)가 완화적인 통화기조를 재확인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파월 의장은 지난 27~28일(현지시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테 [인천 상장기업 주간 주가 동향] '현대제철' 철강 가격 상승…철기시대가 왔다 현대제철은 전기로와 고로 제강을 통해 봉형강, 판재 등 철강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지난해 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판재 59.6%, 봉형강 30.7%, 중기계 3.6% 그 외 기타로 구성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18조(YoY –12%) 영업이익은 730억(YoY –78%)을 기록했다.이는 코로나19 로 인한 글로벌 수요 감소 및 사업구조 효율화로 생산량이 감소하고 자동차, 조선 등 전방산업 수요 침체로 판매단가와 판매량이 감소한 것이 주요 배경이다.동사의 투자포인트는 첫째, 중국의 탄소중립 정책으로 인한 철강 생산 감축이 국내 철강 [인천 상장기업 주간 주가 동향] '뉴트리'…'에버콜라겐' 앞세운 건강기능식품 기대주 뉴트리는 시가총액 약 3000억원의 건강기능식품 회사다.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에 비례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내수 소비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2021년 현재 평균연령은 43.4세로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40대 이후 인구를 타겟으로 한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구매력을 갖춘 중·장년층을 타겟팅한 헬스케어, 건강기능 식품 및 이너 뷰티 산업이 유망하다고 본다.수많은 건강기능식품 회사 중에서도 뉴트리의 경쟁력은 바로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