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동 축구복합문화센터 조성과 진접 장현 도로 개설공사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정무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지역 도의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남양주 별내동 축구복합문화센터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과 진접 장현 도시계획도로(소1-3호) 개설공사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별내동 축구복합문화센터 조성 사업에 대하여 김한정 의원은 “그간 별내택지지구의 인구는 꾸준히 증가한 반면, 지역 내 쾌적한 체육환경을 제공하는 실내체육시설이 부족하여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어왔다”고 말하며, “이번에 확충된 특별조정교부금이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를 해소시키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별내동 축구복합센터의 사업기간은 2017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이며, 준공 시 실내 풋살장 3면과 락커룸, 100대 규모의 주차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김한정 의원은 진접 장현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를 위해 배정된 특별조정교부금이 “그동안 협소한 마을 안길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주민들의 고충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유용하게 쓰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진접 장현 도시계획도로 공사의 사업기간은 2022년 6월까지이다.

끝으로,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 을구 지역사업에 꼭 필요한 예산을 흔쾌히 지원해주신 이재명 도지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하였다.

/남창섭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