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슬로건, 어린이환경그림, UCC영상 공모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인천환경공단이 ‘2021 환경을 부탁해!’ 시민참여 환경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6월 5일인 환경의 날에 맞춰 ‘깨끗한 환경,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의 대표 환경행사이다.

환경의 날 슬로건 공모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미래의지, 깨끗한 인천 등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작 1점에게는 인천이음카드 3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되며, 제26회 환경의 날 인천시 기념행사에 슬로건으로 사용된다.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은 ▲시장상 1명 ▲교육감상 4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25명은 공단 이사장상으로 총 50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은 8절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 인천환경공단(인천 연수구 능허대로 484)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인천이야기 UCC 공모전은 총 300만원의(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인천이음카드가 부상으로 지급된다.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기, 코로나19 시민 응원메세지 등 자유형식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29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정환 기자 hi2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