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내달 3일까지 지원작 접수
'2021년 경기인디시네마' 지원작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다음 달 3일까지 '2021년 경기인디시네마' 지원작을 모집한다. '경기인디시네마' 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진흥원이 건전한 영화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성 영화의 유통·배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순제작비 10억원 이하 장·단편 다양성 영화로, 상영지원 20편과 배급지원 10편이다.

상영지원은 최근 3년 내 개봉작이나 미개봉작 중 연내 온라인 유통이 가능한 다양성 영화 보유 제작사·배급사·유통사여야 한다. 배급지원은 오는 6월18일부터 연내 개봉 예정인 다양성 영화 보유 제작사·배급사가 대상이다.

상영지원에 선정될 20편의 작품은 도내 2개 독립영화 전용관 상영과 온라인 플랫폼 편성, 프로모션 지원을 받는다. 배급지원 선정 10편의 작품은 상영지원과 함께 홍보 마케팅을 위한 직접지원금 1500만원을 받는다.

경기인디시네마는 지난해 상영지원과 배급지원 부문을 별도 공모했으나, 올해는 통합 공모를 통해 연계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부문별 중복신청이 가능하나, 중복선정은 할 수 없다. 지원 신청은 5월3일 오후 4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gfc.or.kr)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인디시네마 사업을 통해 우수 다양성 영화 발굴과 경기도민의 다양성 영화 관람 기회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