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6년 역사 “애관극장을 지켜주세요”
최근 민간에 매각된 동구 미림극장에 이어 중구 애관극장까지 줄줄이 존폐의 갈림길에 놓였습니다. 인천 애관극장을 사랑하는 시민모임은 지난 20일 애관극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의 극장이 사라지지 않게 도와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인천 송도 LNG기지에 국내 최대 연료전지발전소 추진
인천 송도 LNG기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연료전지발전소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가칭 송도그린에너지는 LNG기지의 증발가스를 이용해 100㎽ 규모의 연료전지발전소 건설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웬말이냐”
인천지역 어민들이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지난 20일 옹진군 어민들은 일본의 이번 결정은 어민뿐 아니라 시민과 미래세대에게도 부담을 안기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 국민 절반 ‘코로나 블루’ 시달려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과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현상이 더 심각해 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 조사 결과 응답자의 55%가 ‘코로나19로 불안·우울하다’고 답했고, 10명 중 1명은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수원역 성매매 집결지 철거 속도
수원시와 시민들의 숙원이었던 수원역 성매매 집결지가 60여 년 만에 철거 수순을 밟고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시는 석면 철거를 완료하고 4월까지 지정물 철거, 5월까지 상·하수도관 교체 후 도로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 김인규 경기대 총장, 업무상 횡령 피고발
경기대학교 교수노동조합이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을 업무상 횡령으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김 총장이 개인 명예훼손 관련 고소 사건 비용을 학교 등록금으로 사용했다는 이유입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