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20일 경기대학교 종합강의동 최호준홀에서 경기도‧경기대학교‧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각 기관이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학생과 교사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미래 교육 연구와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도, 경기대와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 활성화 ▲교육현장 에듀테크 활용 지원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통한 축적 데이터 관리 공동 활용 등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사들이 새로운 기술을 익혀 교육에 활용하는 일은 중요하다”며 "경기대와 이 사업을 같이 해나가면서 융복합교육으로 학생들이 학습 동기를 찾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 분위기를 만드는 결실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도내 학생·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술 체험을 비롯, 교원 연수, 미래 교육 교수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오는 9월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42, 경기대학교 E-스퀘어 300평 부지에 개소할 예정이다.

/김중래‧최인규 기자 choiinko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