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1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후보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CEO 스쿨'을 수강하기 전 기업승계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는 맛보기 과정으로, 온라인 또는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기초지식을 2일간 학습하는 과정으로서 무료로 운영된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에 대한 심화학습 및 승계예정자간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이 대상이며, 경영컨설팅, 우수기업승계 사례분석, 경영·경제 트렌드 및 기업승계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의 내용을 11주 동안 학습하며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차세대CEO포럼은 온라인-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경영환경 및 기업승계 관련 최신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연 6회 개최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승계지원센터(www.successbiz.or.kr → 차세대CEO스쿨) 및 중소기업인력개발원(www.sbhrdc.re.kr)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부(02-2124-3302)로 하면 된다.

/김재학 기자 powervoice80@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