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택트 키즈 아카데미’ 포스터./제공=성남아트센터

성남아트센터는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성인 아카데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온택트 키즈 아카데미’(ONTACT KIDS ACADEMY)는 오는 27일부터 7월2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미술과 음악 실기 프로그램을 개설해 진행한다.

창의 미술은 미술 기초 드로잉 수업인 디자인 씽킹 프로젝트인 ‘상상 스튜디오’와 시대별·사조별 미술사를 기반으로 일상의 예술을 경험하는 ‘KIDS 미술사의 예술놀이’로 구성했다.

음악 실기는 바이올린 2강좌와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초·중급 12강좌이며 각각 3명씩 수강할 수 있다.

성인강좌는 미술 인문 ‘랜선으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 유럽의 자연미술관’과 미술 실기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만들기’, ‘핸드메이드 인쇄–실크스크린’, 음악 감상 ‘영화 속 클래식’ 등을 선보인다.

또 직장인을 위한 저녁 강좌로 ‘오일 파스텔로 그려보는 도심 속 동물 친구’도 준비했다.

수강 신청은 어린이 강좌는 14일부터, 성인강좌는 오는 21일부터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www.sugang.seongnam.go.kr)을 통해 하면 된다.

아카데미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031-783-8156.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