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상위 5개 품목은 떡볶이 등 한국 음식

 

▲ [CU 제공]

지난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개점한 편의점 CU 매장에 현지인이 몰려들고 있다. CU 매장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은 한국 음식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말레이시아 1호점인 CU센터포인트점에 열흘간 현지 소비자 1만1000 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점 당일부터 해당 점포 앞에 100m가 넘는 대기 줄이 생기고, 유명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이 방문 후기를 남기고 현지 언론도 기사화하고 있다고 CU는 전했다.

CU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단축 운영하고, 동시 출입 인원을 30명 내외로 제한하고 있다"면서 "향후 정상 운영 시 이용 고객은 2~3배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에서 CU가 인기를 끄는 것은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편의점을 통해 한국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열흘간 말레이시아에서 판매된 매출 상위 품목 5개는 모두 한국에서 만든 음식 제품이었다.

매출 1위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는 말레이시아에 1년 동안 신규 점포 50곳을 개설해 인지도를 쌓은 후 현지 협력사인 마이뉴스 홀딩스의 편의점 브랜드인 '마이뉴스닷컴' 점포 530여 개를 점차 CU 점포로 전환할 계획이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