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영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에 누적 100만달러 수출을 한 큐브로이드가 이번에는 초중고 학생과 교사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학습 솔루션 “큐로AI”를 가지고 기존 유럽 파트너들과 AI교육 시장에 진출을 했다.

“큐로AI”는 스크래치 코딩과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한 큐브로이드 코딩블록의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이다.

“큐로AI”는 AI교육으로 전환을 준비해야 하는 선생님들의 고민을 풀어드리고자 꼭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핵심 기초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큐브로이드 블록형 교구로 나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하는 최적의 인공지능 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큐로AI”에서는 큐브로이드 인공신경망을 활용한 아이리스 품종 예측하기부터 큐브로이드 머신러닝을 활용한 숫자 로봇 만들기, 티처블머신을 활용한 따라쟁이 로봇 큐로와 큐로 AI 스피커, 큐브로이드 포즈를 활용한 스마트 도어 만들기, 이미지 분류 기능을 활용한 강아지 이름 찾기, 자율 주행 자동차 등 다양한 차별화된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교 선생님을 위한 큐브로이드 교원 카페에는 큐로AI가 제시하는 초중고 AI 교육을 위한 핵심 인공지능 수업자료들을 만날 수 있다.

큐브로이드는 지난 해 SW교육 선도학교 가운데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도 247곳 중에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궁내초, 신천초, 화성석천초, 구정초, 빛누리초, 광양제철남초, 간중초, 수원금곡초, 인천박문초, 신원초, 해운대초, 영화초를 포함하여 광주선운초, 광주양동초, 대구수성초, 해남초, 흥해남서초, 포항문충초, 백화초, 상인천초, 부산석포초, 구례청천초, 지품초과 함께 했다.

또한 중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포항제철중, 천안서여중, 이포중, 장내중, 양산중, 물금중, 용원중를 포함하여 포항영일중, 봉양중, 광탄중과 함께 했으며, 고등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부산삼정고를 포함하여 서울유한공고, 서울광영여고과 함께 했다.

그 밖에 큐브로이드는 부산지역의 동의대, 동서대 함께 인공지능 특강을 가졌으며, 특히 컴플레이랩과 콜라보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성남아트센터, 다원이음터도서관, 안양관양도서관, 남산어린이도서관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고 특수학교 중에는 하남성광학교, 서울정민학교, 부산한솔학교 등과 함께 했다.

특히 해외에 집중을 하던 사업을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 대교에듀캠프, DO메이커, 아토큐브, 아이티존, 키즈페이, 강릉소프트웨어센터, 한국로봇융합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홍은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진행하였다.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는 “미래에는 인공지능을 배우고 그것을 활용해야 하는 세상인 인간과 인공지능 협업 시대가 펼쳐지는데, 빠르게 격변하고 있는 시대에 맞춰 교육 현장에서도 미래의 시대를 대비하여 누구나 인공지능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라고 밝혔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