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단식

[인천일보=조혁신 기자] 간헐적 단식은 칼로리를 줄여먹는 소식의 한 가지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의 효과는 체중과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되며 인슐린 저항성, 심장 건강이 증가한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시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불러와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당뇨 등의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폭식은 금물이다.

운동과 식단도 중요하지만, 물을 꾸준히 섭취해야하며 자기 전과 저녁에 야식을 섭취하면 안된다. 간헐적 단식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면서 섭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5:2, 16:8 방식으로 나뉜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거나 아침만 거르는 식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2일은 저녁 섭취 혹은 이틀간 단식하는 것이다. 16:8 방식은 16시간을 공복으로 있다가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먹는 방식이다.

물을 꾸준히 섭취해줘야 하며 커피를 마실 경우 칼로리가 없는 아메리카노를 먹는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은 키토제닉 다이어트(저탄고지)에도 효과있는 방탄커피 다이어트도 효과적이다.

간헐적 당식 방법은 16:8, 5:2 방식이 존재한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커피라면 아메리카노를, 물이나 커피 등 칼로리가 없는 것을 먹는게 좋다. 간헐적 단식 식단도 잘 짜야한다. 간헐적 단식 식단은 밥 1/2공기+두부,계란,생선 등의 단백질+나물반찬을 섭취해야한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