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 인천 북항배후부지에 물류센터 건립한다
㈜ 신흥, 인천 북항배후부지에 물류센터 건립한다
  • 김칭우
  • 승인 2019.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투자협약 체결 … 의료용 기기 보관·출하 기지로
인천시는 28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회의실에서 ㈜신흥(대표이사 이용익)과 북항배후부지에 인천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김상섭 일자리본부장과 문현기 ㈜신흥 상무 등이 참석했다.

물류센터는 북항배후부지(원창동 394-37)에 300억원의 투자비를 투입해 물류센터 1만2500㎡(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해 2020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신흥의 의료용 기기 보관과 출하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흥의 투자로 건설단계부터 지역건설업체가 참여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투자유치를 통해 북항배후부지의 물류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편리한 수도권 교통망을 활용코자 하는 물류업체의 입주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신흥은 1955년에 설립된 치과의료 장비 제조 도소매 전문기업으로 국내 치과업계 최초로 국제적인 제품 인증인 UL, CE 마크를 취득하고 ISO 900, ISO 13485 인증, 캐나다 의료기기 적합평가시스템인 CMDCAS 인증, 일본의 JPAL 인증 취득 및 미국 FDA 등 설계, 개발, 생산, 서비스 전과정에 선진화된 품질경영 능력과 제품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