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16일 교내 아트센터에서 재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산기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지난 16일 KPU아트센터에서 재학생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과 학부모 간의 소통 목적인 이번 행사는 대학 소개와 자녀 학교생활의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학교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2018학년도에 진행된 학부모 설문조사 및 학과 간담회를 통해 ▲학교 홍보 강화 ▲장거리 통학버스 운영 ▲학식 품질 개선 ▲취업 상담 및 지원 강화 요청 등 건의사항을 취합해 학부모 의견을 실제로 학사행정에 반영해 신뢰와 만족도 높은 대학행정을 구현하기도 했다.

박철우 총장 직무대행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학교 소개(대학 소개·학과 비전 및 특성화 발전 계획·취업·장학·국제 교류·기숙사 등) ▲학과별 간담회(학과 및 교수소개, 질의응답 등) ▲교내 투어(졸업작품 관람, 학교시설 투어 등)로 진행되었다.

박철우 총장 직무대행은 "우리대학은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대학"이라며 "기업이 요구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학부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변화에 수용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흥=김신섭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