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우 학생, 2021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 자격 얻어

파주 세경고등학교가 4~11일 8일간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 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선수단 1847명이 50개 직종에 참가한 가운데 세경고는 정보기술, 산업용로봇 2개 직종에 2명의 선수가 출전해 정보기술 직종 금메달(이정우·반도체디스플레이과 3학년), 산업용 로봇직종 동메달(김경수·반도체디스플레이과 3학년)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정보기술 직종 입상자는 2021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제 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을 갖게 된다.

세경고 이준화 교장은 "이번 쾌거에 최선을 다한 지도교사와 학생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직업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교육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개교 50주년을 맞는 세경고는 새로운 100년을 향한 미래학교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올해 보건간호학과를 신설했으며 2021년에는 3D건축인테리어학과로의 학과 개편을 통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경고는 '꿈 TOK 세경 TALK' 입학설명회를 오는 26일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