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로 팝·탱고·클래식 연주를?
'하모니카'로 팝·탱고·클래식 연주를?
  • 장지혜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대회 석권' 박종성 하모니시스트 16일 커피콘서트
▲ 박종성 하모니시스트.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누구나 친숙하게 여기는 악기지만 오히려 무대에서는 낯선, 하모니카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이 16일 오후 2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커피콘서트 무대에 선다.


우리나라 최초의 하모니카 국제 콩쿠르 수상자, 최초의 하모니카 대학 전공자, 4년마다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트레몰로 부문 1위 등 '최초'의 타이틀을 휩쓸던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일본·중국·독일 등 세계 유수의 하모니카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자리로 쾌속 전진하고 있는 이 시대의 젊은 거장이다.

손바닥만한 작은 사이즈에 담긴 다양한 색채와 매력을 관객들에게 아낌없이 보여주며 매 공연마다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그는 스스로 하모니카 음악의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하며 자신의 음악세계를 펼쳐가고 있다. 세계적인 크로매틱 하모니카 연주자이자 전 독일 호너 콘서바토리 교수 와타니 야스오는 "박종성은 새 시대를 짊어질 대 스타가 될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2012년에 첫 번째 앨범 '딤플'과 트레몰로 하모니카 스페셜 앨범 '런 어게인'을 발표했고, 2019년에는 그 동안 공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모아 세 번째 앨범 'Harmonicist'를 발매하였다. 이번 커피콘서트 무대에서는 발매된 앨범에 담긴 곡들과 클래식, 재즈, 팝, 탱고, 민요 그리고 박종성의 자작곡 등 하모니카 음악을 잘 모르는 관객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곡들을 들려준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