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교양아카데미 참여 중학교 13일까지 모집
▲ 지난해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의 '시청자교양아카데미 시즌5'에 참가한 학생들. /사진제공=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현직 방송인과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미디어 특강 '시청자교양아카데미 시즌 6'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시청자교양아카데미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가 지역 시민과 학생의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14년 센터 개관 이래 6년동안 계속하고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특강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매년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여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미디어의 역기능을 예방하고 지역의 학생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미디어로 바로 읽는 세상'을 키워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인천·경기지역 1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선정된 학교는 학생들이 알아야 할 ▲가짜뉴스와 허위정보 분별하기 ▲유튜브 슬기롭게 소비하기 ▲저작권과 정보 윤리 ▲사이버불링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전문가의 특강을 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incheon)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13일까지 담당자 메일(min0@kcmf.or.kr)로 접수하면 된다. 032-722-7914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