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권층 테니스장 중단을 은계지구 수만세대 울분"
"특권층 테니스장 중단을 은계지구 수만세대 울분"
  • 김신섭
  • 승인 2019.10.10
  • 댓글 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공원 인근 3개면 규모
"산책길 펜스, 소음·빛 공해"
주민, 반대 집회·전자민원
시 "기존 시설 … 저촉 안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하는 시흥시 은행동 일원 은계택지개발지구내 호수공원 인근에 테니스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은계지구 주민들이 '테니스장 건립 반대'를 강력히 요구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9일 시와 은계지구 주민 등에 따르면 LH는 은계지구 개발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계수저수지를 전면 보수해 새로운 호수공원을 만든다는 계획을 갖고 현재 해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H는 또 은계지구 호수공원 근처에 체육시설인 3면 규모의 테니스장도 동시에 신축 중에 있다.

호수공원 입구에 테니스장이 들어선다는 사실을 접한 은계지구 주민들은 '테니스장 건립 즉각 중단'을 주장하며 강력 반발했다.

은계지구 주민들은 현장에서 반대 집회는 물론, 시 홈페이지 새올 전자민원창구 공개 게시판에 '은계지구 테니스장에 관하여'란 제목으로 사실상 테니스장 건립을 반대하는 글들을 매일 수십건씩 올리고 있다.

주민 임모씨는 시 홈페이지 새올 게시판에 '은계지구 호수공원 안에 테니스장 설립을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명품 호수공원 만든다더니 특권층을 위한 명품 테니스장 만드느라 호수공원 완료가 늦어지나 봅니다"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설도 아니고 휀스치고 소음에 빛 공해까지 (중략) 산책로로 이어져야 할 길을 테니스장 이용길로 도로내고 싫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어 "주민과의 소통은커녕 한 협회의 건의 하나로 이렇게 수 만세대의 울분을 토하게 하느냐"며 "공청회나 입주자대표단과의 협의, 호수공원 계획변경에 따른 공지 등 어떤 협의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테니스장) 완공되기 전에 공사 중단하고 철거하라"며 "모두의 호수공원으로 돌려 달라"고 글을 맺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은계지구 지정 전 있었던 기존의 테니스장의 대체 시설"이라며 "주민들이 우려하는 소음이나 빛 공해를 받지 않도록 했고 호수공원 계획에도 저촉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장반대 2019-10-10 10:41:21
은계지구 조성 전 기존에 있던 테니스장은 토지보상비를 받고 나간거로 알고 있습니다 ( 개인이 운영하던 테니스장을 시에서 임대해 운영하던 방식 ) 토지보상받고 나간 테이스장을 자꾸 기존에 있어서 지었다는 논리는 앞뒤가 맞지않는 어거지입니다

북시흥독립 2019-10-10 11:48:59
시흥시는 기존 계수동에 있던 테니스장 대체부지로 왜 은계지구 호수공원자리를 입주민 몰래 택했는지 해명하라.
해당 부지는 LH에서 토지보상금을 주고 분양공고에 엄연히 호수공원 녹지로 공고한 땅으로, 입주민 공동자산임.
시흥시는 해당 부지를 LH로부터 매입한것도 아니고, 그냥 형님아우 지들끼리 밀실에서 쑥덕쑥덕 몰래 용도변경하고 특권층을 위해 모든 부대시설을 갖춘 테니스장 공사를 실시하다 입주민에게 적발 됨.
공사중단을 요청해도 막무가내 불도저식 공사 강행으로 불통 꼴통행정을 자인함.
법적책임을 묻기전에 시흥시는 테니스장부지 녹지로 전환하고 테니스장은 시흥시 남아도는 땅덩이 아무데나 짓던 말던하기 바람.
은계주민의 분노가 극에달해 폭발 직전임

흥하지않는시흥 2019-10-10 10:40:27
소수 동호회원을 위한 시설은 테니스협회 요청에 일사천리면서 공원조성은 세월아내월아 은계주민을 호구로 아는 시흥시장과 공무원인당들 제발 모두 각성하시길

테니스장 철회 2019-10-10 10:45:50
은계지구 분담금으로 모두가 이용하는 공간이어야지 소수 특권층만 사용하는 테니스장은 민폐이며 철회해야 합니다ᆞ

니집앞테니스 2019-10-10 11:21:54
테니스 하고 싶으면 다른사람 피해안주게 멀리다 지으세요. 왜 남의 집앞 공원에 지으면서 공해없이한다고 난리인지. 그렇게 공해 없으면 당신들 집앞에다가 만들던가. 이양반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