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19일 배수갑문을 관리하는 평택호관리소에서 현장경영회의를 열고 평택호관리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경기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기본부는 19일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관리소에서 '제4회 현장경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경영회의는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현안문에 해결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5월부터 전국 주요사업 현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본사 부서장과 전국 지역본부장, 현장접점 직원 7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 한기진 경기지역본부장은 지역여건을 반영한 지역개발센터 운영 현황 및 계획을 발표했다.


경기지역 농어촌은 시도별 농가인구가 높고 도시지역과의 접근성이 좋은 반면, 고령화와 과소화, 난개발로 인한 경관문제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경기본부는 올해 초부터 운영을 시작한 'KRC지역개발센터'를 중심으로 도농복합시의 특징을 살려 지역계획, 관광, 디자인 등 11개 분야 외부자문단을 구성했다.


특히 시·군의 지원조직과 협력하고, 농어촌 활성화 콘텐츠를 확대해 생활권별 농촌공간을 계획하는 등 지역개발센터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업용 지하수 종합관리방안과 통합공감소, ICT장비를 활용한 스마트공감소 운영 등이 논의됐다.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농업인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기후변화에 따른 물부족 심화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지하수지질 기술지원단과 KRC지역개발센터와 같은 공익적 가치를 지닌 활동을 통해 농어민과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