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평택갑을 지역위원회와 당원들이 정장선 시장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민주당 평택갑 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평택 갑·을 지역위원회는 지난 18일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시·도의원, 당원과 만남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 시장, 임승근 평택갑 지역위원장(직무대행), 오중근 평택을 지역위원장, 김영해 도의원, 이윤하·김승남·이종한·유승영·최은영·홍선의 시의원, 당원과 시민 등 3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정 시장은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들의 성과와 현황을 설명하고 "도시 성장의 과정상 평택시는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구조를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질적 성장의 핵심 요건은 삶의 질에 직결되는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이라며 "국비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 5급수인 통복천 등 하천을 정비하고 독일의 슈투트가르트시 사례처럼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 숲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승근 위원장은 "균형 발전과 삶의 질 개선을 원하는 시민들의 열망과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다 같이 잘 사는 혁신적 포용 국가로 나아갈 수 있는 현실 정책에 집중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고 윤택하게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중근 위원장은 "최근 국내외적으로 일본의 경제보복문제 등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시민들이 주도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국가적인 측면 또한 잘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