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총장 김성혜)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59.7%인 365명(정원내 328명, 정원외 37명)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6일부터 10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모든 학과에서 1단계 학생부 100%로 모집인원의 7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 196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모든 학과에서 학생부 10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 111명을 선발한다.
 
예능우수자 전형은 디자인학부 9명, 섬김인재전형은 사회복지학과 4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 전형은 신학과 2명, 기독교교육·상담학과 2명을 각각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은 사회복지학과 2명을 선발하며, 공연예술특기자 전형은 공연예술학과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원 외 전형에는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 재외국민, 특수교육대상자전형에서 총 37명을 모집한다.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은 미디어광고학과 3명, 국제경영학과 2명을 선발하며, 농어촌학생전형은 인문계열인 신학부·사회과학부·국제언어학부에서 9명, IT학부 3명, 간호복지학부 3명, 예술학부 4명을 각각 선발한다. 특수교육대상자의 경우 간호학과와 디자인학부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는 교과 성적만을 반영하며 인문사회계열인 신학부, 인문사회과학부, 산업보안학과, 사회복지학과와 예능계열인 디자인학부, 예술학부는 국어, 영어, 사회 성적을 반영한다. 공학계열인 전자소프트웨어학과, ICT융합학과는 수학, 영어, 과학 성적을 반영한다. 자연계열인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또는 과학을 반영한다. 과목을 반영할 때 학생이 이수한 모든 과목이 반영된다.
 
면접고사는 오는 10월26일에 실시될 예정이며, 면접고사일 2주 전에 입학 홈페이지(http://ipsi.hansei.ac.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실기고사는 오는 10월16일부터 19일에 실시된다.
 
윤현철 한세대 교무혁신처장은 "2019학년도 입시결과 분석자료에 따르면 학생부 성적이 다소 낮은 합격자가 면접을 열심히 준비해 성적 차이를 극복하고 최종 합격된 경우도 많았다. 1단계 전형에 합격 후 철저한 면접 준비가 중요한 만큼 홈페이지에 게시될 면접 문항도 사전에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