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 5개 공공기관 대상 청렴워크숍
인천공항공사, 지역 5개 공공기관 대상 청렴워크숍
  • 김기성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청렴문화 확산 및 기관 청렴도 제고 목적
인천공항공사를 비롯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들은 '청렴 워크숍'을 갖고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을 초청해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개최된 워크숍에는 인천공항공사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한국환경공단의 상임감사위원 및 감사인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각 기관은 △직원 SNS활동 등 겸업관리에 대한 선제적 기준 마련 △능동적 청렴활동을 위한 청렴예보제 시행 △부조리 익명신고 처리지침 마련 등 기관별 반부패·청렴분야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공공기관 부패 취약분야의 실질적 개선을 결의한데 이어 우수사례의 타 기관 확산을 위해 의견청취 및 컨설팅, 자료 및 정보공유 논의를 진행했다.
 
김길성 인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인천공항공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이 참석하는 청렴 워크숍 개최를 통해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공기관의 청렴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기관 간의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부패 취약분야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책 강화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상주기관 및 자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과 '도전! 청렴윤리골든벨'을 개최하고 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