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인 강원도 강릉은 푸른 바다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해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아직까지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아직 여름 피서를 떠나지 못한 이들이 주말을 이용해 계속해서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고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 갑갑한 도심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이 더욱 많이 찾고 있다. 오죽헌과 경포호, 정동진, 주문진, 안목해변, 카페거리 등 명소마다 매력이 각기 달라 다양한 여행 코스를 즐길 수 있고 인근에는 강릉 주문진횟집이나 경포대 맛집 등 먹거리가 즐비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켜준다.

그중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다수 tv프로그램에 소개된 ‘대영유통’은 KBS VJ 특공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저녁 생생정보에 싱싱한 대게찜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출연한 바 있다.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직수입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찜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여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싱싱하고 품질 좋은 게를 유통하고 있다.

강릉 주문진 횟집 사이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입소문난 ‘대영유통’은 대게찜 2마리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게 찜을 주문하면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등 13여 가지의 밑반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손님들이 먹기 편하도록 손질이 다 되어 제공되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와 종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 대영유통’은 현재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을 하거나, 주문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하게 되면 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